본문 바로가기
걷기 다이어트

걷기 운동시 애슬레저룩에 도전하자[걷기다이어트]

by 1인기업 트레이너 2020. 7. 15.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지는 '1인 기업 트레이너'입니다.

 

"스포츠 강국인 중국이 애슬레저룩에 빠졌다"는 등 최근 각종 패션잡지에 '애슬레저룩' 이란 단어가 심심치 않게 등장하고 있다. 

바로 애슬레틱(athletic)과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일상복으로 입어도 어색하지 않으면서 운동복처럼 편하고 활동성이 있는 스타일의 옷을 말한다. 몸매와 건강을 위해 운동하는 여성이 늘어나면서 애슬래저룩이 하나의 패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즉, 운동복도 패션인 시대다.

 

운동이 절로 좋아지고 기분전환에도 도움되는 시너지 효과 '애슬레저룩'에 도전?

 

처음 걷기 운동을 할 때는 걸을 장소와 시간 정도만 고려했지만

이제는 '무엇을 입고 걸을까'도 중요한 체크리스트 항목이 되었다.

 

이렇듯 운동복도 지속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기유발 아이템이 될 수 있다. 

운동할 때 예쁜 운동복으로 차려입으면 기능적인 효과는 물론이거니와 나만의 스타일까지 표현할 수 있다.


출처 네이버 포스트

스포츠레깅스에 스포츠브라까지, 제대로 갖춰 입고 걷자.

 

파워워킹을 할 때는 주로 하체 근육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팬츠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지속적으로 사용되는 근육의 움직임을 잡아줄 수 있는, 적당한 조임의 컴프레션 소재 팬츠가 좋다.

출렁이는 아랫배를 탄탄하게 조여주고, 상체를 지탱하는 허리 라인을 타이트하게 잡아줘야 오랫동안 걸어도 다리 근육에 무리가 가지 않아 쉽게 피로해지지 않는다.

이런 조건을 만족시켜주는 팬츠의 형태가 바로 '스포츠레깅스'다.

 

내 몸매가 그대로 드러나게 되므로 운동에 대한 자극도 더 느낄 수 있으며,

걷기운동의 기본인 걸음걸이를 훨씬 더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스포츠브라의 중요성?

 

상의는 땀을 잘 흡수하고 바람이 잘 통하는 소재의 옷이면 무엇이든 상관없다.

대신 브래지어만큼은 절대로 대충 입어서는 안 된다.

반드시 기능성을 갖춘 스포츠브라를 입어야만 운동을 하면서 가슴이 처지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흔들림을 최소화해 걷는 동안 가슴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최근의 스포츠웨어는 이런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으면서 패션 아이템으로서의 매력까지 겸비하고 있다.

지금부터라도 애슬래저룩에 관심을 가져보자.

패션 트렌드마저 걷기 운동을 독려하고 있으니, 이번 기회에 꾸준한 걷기운동을 통해 탄탄한 몸매의 소유자가 되어보자.

 

출처(책 내 인생 최고의 걷기 다이어트 웍트/권현정 p50~5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