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걷기 다이어트

걷기 운동시 가장 효율적인 시간대는?[걷기 다이어트]

by 1인기업 트레이너 2020. 7. 14.

안녕하세요. 1인 기업 트레이너 입니다.

출처 peoplepower21

사람들 또한 궁금하고 나 또한 역시 걷기 운동을 시작할 때 궁금했던 내용이다.

'일거양득'이라는 말이 있듯이, 어차피 할 운동이라면 효율적인 면에서 더 좋은 시간대를 선택하고 싶은 게 당연하다.

그러나 애석하게도 정답은 없다.

 

하지만 아침 운동과 저녁 운동의 차이점은 분명히 있다.

 

공복에 하는 아침운동은 체지방을 소비하는 데 좋고,

저녁 운동은 근육을 만드는 데 좋다.

근육 생성에 도움을 주는 테스트스테론 호르몬 분비가 오후 시간에 왕성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운동을 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대는 내가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운동할 수 있는 시간대다.

 

사람마다 주어진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운동하기에 적절한 시간대도 각자 다른데,

그 시간대를 찾기 위해서는 일단 아침, 점심, 저녁에 각각 운동을 해보는 것이 좋다.

직접 해야 봐 나에게 맞는 시간대를 찾을 수 있다. 

삼시세끼 밥을 먹듯 습관처럼 운동하기에 가장 적합한 시간대를 찾아 꾸준히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중도 포기 없이 꾸준히 하는 걷기다이어트(파워워킹)

안녕하세요. 1인 기업 트레이너 입니다. 다이어트란 100미터 달리기가 아니다. 42.195킬로미터보다 더 먼 거리를 달려야 하는 장거리 게임이다. 그러니 쉽게 포기하게 되거나 요요현상을 불러오는

0130sjh.tistory.com


운동의 시간, 장소, 상황을 내 스스로가 조절할 줄 알아야 꾸준히 유지할 수 있다?

 

나는 기상 후 공복에 운동하는 것을 선호한다.

아침 일직 일어나 운동하면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시간 활용 측면에서 가장 효율적이다.

 

워킹맘?

 

만일 당신이 아침엔 가족들을 챙기고 본인의 출근 준비만으로도 시간이 빠듯한 워킹맘이라면,

점심시간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직장인?

 

저녁 약속이나 술자리가 잦은 싱글 직장인이라면, 아침에 딱 30분 일찍 일어나서 출근 준비 전에 운동으로 하루를 시작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게 힘들다면, 퇴근 후에라도 해야 한다.

 

싫증 나는 날에는 어떻게??

 

가끔 똑같은 코스로 싫증이 나는 날은 가까운 아웃렛으로 가서 아이쇼핑을 하며 걷는 것을 추천한다. 

아무래도 자기가 좋아하는 옷이나 IT제품 등을 보면서 걷다 보면 지루함을 덜 느낄 것이다.

이렇듯 여러분도 자신에게 기쁨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장소를 정해서, 그날의 기분과 상황에 맞게 걷기 운동을 하면 된다.

 

중요한 것은, 걷기를 일상화할 기분 좋은 핑계를 만드는 것이다.

 

몸이 기억하는 걷기 자세(걷기다이어트)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지는 '1인 기업 트레이너'입니다. 공원에서 걷기 운동을 하다 보면, 다른 사람들의 걷는 자세에 눈길이 간다. 고개를 숙인 책 땅만 쳐다보며 걷는 사람, 팔을 제�

0130sjh.tistory.com

 

출처 [책 내 인생 최고의 걷기 다이어트/권현정 p45~48]

 

 

 

 

 

 

 

댓글